본문 바로가기

개발/Python

[Python 공부] 탈출 문자

반응형

○ 코드 : 

# 탈출 문자
# \n : 줄바꿈
print("백문이 불여일견\n백견이 불여일타")

# \" \' : 문장 내에서 따옴표
# 출력 : 저는 "나도 코딩"입니다.
print("저는 '나도코딩'입니다.")
print('저는 "나도코딩"입니다.')
print("저는 \"나도코딩\"입니다.")
print("저는 \'나도코딩\'입니다.")

# \\ : 문장 내에서 \
print("F:\\009. 개발\\01. PythonWorkspace>")

# \r : 커서를 맨 앞으로 이동
print("Red Apple\rPine")

# \b : 백스페이스 (한 글자 삭제)
print("Readd\bApple")

# \t : 탭
print("Read\tApple")

 

○ 출력 결과 : 

 

○ 공부 URL : 

www.youtube.com/watch?v=kWiCuklohdY&t=3311s

반응형